한아세안 학술교류사업은 외교부의 재정지원으로 태국 방콕에 소재하는 아세안대학네트워크(AUN, ASEAN University Network)와 공동 협력으로 진행되고 있다. 본 사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실행되고 있다.

  우선, 한국과 아세안의 동남아시아학 전공 학자들이 모여 공동연구를 위한 워크숍과 학술대회가 있다. 학술대회를 위한 워크숍을 한국에서 개최하고 이듬해 동남아 현지 AUN 소속된 대학에서 협의된 주제를 가지고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지금까지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수 차례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많은 연구성과를 거둔 바 있다.

  다음으로 동남아시아학을 전공하는 학자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위한 현지조사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 있다. 이것은 한국에서 동남아시아학을 전공하는 전문가와 대학원생들에게 현지조사 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동남아시아학의 활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본 사업은 대체로 매년 초반에 그 모집공고가 나가는 것으로 지원자는 학회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살펴보시기 바란다.

Copyright 2005-2016 KASEAS. All rights reserved. ※ 한국동남아학회 홈페이지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