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emples in Sunseet

학회 소식

2021 한국동남아학회 연례학술대회 안내





한국동남아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에서는 8월 27일(금)-28일(토) 양 일에 걸쳐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올해는 우리 학회가 결성되고 3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동남아에 관심을 가진 선구자적 연구자를 중심으로 1991년 결성된 한국동남아학회는 지난 30년 동안 국내 동남아 연구를 선도하며 꾸준히 발전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동남아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는 회원이 급증했습니다. 양적 팽창과 함께 연구 경향에서도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동남아 제지역에서 직접 현지 연구를 수행한 회원이 다수를 구성하게 되면서, 문헌 조사나 단기 방문에 기반한 연구 경험만으로는 동남아 연구자로서의 정체성을 얻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의 변화를 집약적으로 드러낼 다양한 연구 결과물이 이번 학술대회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동남아 연구를 온몸으로 체험하고 선도해온 원로 학자들의 라운드테이블 토론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학회 회원이 수행한 연구 결과, 그리고 동남아 연구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고민과 전망을 공유할 자리에 동참해주시길 부탁합니다. 한국 동남아 연구사에 중요한 족적을 남길 이번 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한국동남아학회장

김형준 배상



[사무국 공지]


* 사전등록 링크: https://forms.gle/MSmgsEnkp9n5GL7w9 (8월 25일 사전등록 마감)

* 세션별 회의 줌 링크가 포함된 리플렛은 사전등록 마감 후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사전등록 링크 꼭 작성 부탁드립니다.


* 2021 연례학술대회 공식 리플렛

1_KASEAS 연례_리플렛_링크
.pdf
Download PDF • 6.16MB

* 2021 연례학술대회 프로시딩

2021_한국동남아학회 연례학술대회_프로시딩_최종
.pdf
Download PDF • 9.89MB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