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emples in Sunseet

학회 소식

2022 한국동남아학회 연례학술대회 개최 안내




한국동남아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에서는 8월 26일(금)-27일(토) 양 일에 걸쳐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정기학술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반면, 올해 학술대회는 서강대학교에서 대면 회의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코로나 상황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지 않았음에도 대면 회의를 결행한 이유를 회원 여러분께서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얼굴을 맞대고 공식적인 자리에서뿐만 아니라 비공식적인 자리에서 의사소통하는 활동의 중요성을 잊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학술회의에 참석하시는 회원뿐만 아니라 학술대회를 준비하는 학회 임원진 모두 방역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안전하고 편안한 자리가 마련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동남아 지역연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음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동남아 방문이 어려워짐에 따라 현지 자료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열악한 환경이 회원 여러분의 연구 활동을 제약하지 못했음을 학술대회 준비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연구를 수행한 결과물을 발표하고자 하는 신청이 이어져서, 팬데믹 이전과 큰 차이 없는 규모로 이번 학술대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동남아 지역연구 발전을 선도하는 회원 여러분의 왕성한 활동에 찬사를 보내고 싶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학회 회원이 수행한 연구 결과 그리고 동남아 연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고민과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에 동참해주시길 부탁합니다. 한국 동남아 연구에 중요한 족적을 남길 학술대회에 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한국동남아학회장 김형준 배상

* 안내사항

1. 사전 참가등록 링크: https://forms.gle/zHjcXXKq92UEzVfT6 (8월 25일 사전등록 마감)

- 원활한 학회 준비를 위해 가급적 빨리 사전등록 작성 및 제출 부탁드립니다.


2. 2022 연례학술대회 참가회비

- 참가비를 내주시는 모든 분들께는 프로시딩, 식사(26일 오찬과 만찬)가 제공됩니다.

- 일반 참가: 3만원(한국동남아학회 회원 포함)

- 대학원생: 참가비 면제

- 사전등록 링크 작성하신 후 아래 계좌로 3만원 이체 부탁드립니다.

- 참가비 납부계좌: 국민은행 012501-04-016823 (사단법인 한국동남아학회)

- 현장납부도 가능하지만 학술대회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가급적 사전 계좌이체 부탁드립니다.


3. 상세 프로그램은 아래 리플렛_세부프로그램 파일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KASEAS_leaflet
.pdf
Download PDF • 2.83MB





bottom of page